티스토리 뷰
주변을 살펴보면 의외로 많은 분들이 배뇨 장애로 인해서 불편을 겪고 잇습니다. 배뇨장애가 있으며 삶의 질이 저하될 수 밖에 없는데요. 다양한 배뇨장애 증상 가운데 소변을 자주 보게 되는 증상, 바로 ‘빈뇨’입니다. 이러한 증상이 밤에 발생하면 ‘야간뇨’ 또는 ‘야뇨증’ 이라고 합니다. 건강한 성인이라면 낮 동안에 4~6회 정도 소변을 보고, 밤에는 0~1회 소변을 보는 것이 정상입니다. 그러나 이 범위를 넘어서 소변 횟수가 늘어난다면 방광염을 의심해 보아야 하는데요!
이로 인해서 일상 생활이 불편해지고, 숙면을 취하기 힘들어 피로해지고 낮 시간에 의욕이 저하되며 면역력까지 저하되는 등 다양한 문제점들이 이어지게 됩니다. 면역 체계가 저하될 경우 또 다시 증상이 증상이 재발되고 악화되면서 악순환이 지속되는데요. 방광염으로 유발되는 배뇨장애는 빈뇨, 야간뇨 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증상들이 동반됩니다. 혈료, 절박뇨, 잔뇨가, 요도불편감 등 여러 증상들이 있고 한가지 이상의 증상이 복합적으로 동반됩니다.
방광은 소변을 저장하고 제때에 배출을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제기능을 잃을 정도로 세균에 감염될 경우 염증이 유발되고 계속해서 소변이 마렵다고 느껴지게 됩니다. 따라서 염증을 해소하고 기능을 되찾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방광염은 요도로부터 세균이 침입하고, 또한 여러 원인이 더해지면서 방광에 염증이 유발되는 질병인데요. 남성에게 발병되기도 하지만 특히 여성분들에게 발병이 잦은 것이 특징입니다. 여성의 경우 해부학적으로 요도의 길이가 짧은 편이고 위치도 질이나 항문과 가깝기 때문에 세균 감염에 취약한 구조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염증 반응에 취약한데요! 또한 소변을 오래 참는 습관, 환경은 방광에 균이 쉽게 증식할 수 있고 기생충, 세균, 바이러스 등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방광염이 발병하는 근본적인 원인은 면역력이 저하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평소에 면역력을 잘 관리해야 합니다. 과로, 과음, 스트레스, 외상이나 수술로 인하여 컨디션이 저하되지 않도록 신경을 써야 합니다. 면역력이 저하된 상태이기 때문에 자가 회복 능력으로는 회복이 힘들 수 있는데요. 시간이 지나면서 통증, 불편함은 더욱 터집니다. 방광염은 단시간에 심각한 증상을 유발하지 않지만, 재발의 반복으로 인해서 증상은 점점 더 심각해지고 향후 큰 고통으로 이어지고 불편함이 커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증상을 방치하지 마시고 강서구야간뇨치료 시작하셔서 편안한 일상을 되찾아 보시길 바랍니다.
강서구야간뇨치료 도와드리는 새라한의원은 증상, 체질, 건강상태 등에 따라서 바른 진단과 숙련된 한방 시술을 통해서 증상을 다스리고 있습니다. 또한 면역력을 높여주고 재발을 예방하고 있습니다. 방광염은 일반적으로 세균 감염으로부터 시작되는 만큼 급성인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이럴 때는 방광내에만 염증이 국한되어 있는 경우가 많고, 다른 장기에는 염증이 퍼져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1년 내에 3회 이상 방광염이 유발되었다면 만성이라고 진단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재발을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질환입니다.
재발 방지를 위해서는 면역 체계를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일상 속에서 규칙적으로 생활하고, 충분하게 휴식을 취해주며 스트레스를 잘 관리하고 면역 체계와 건강을 잘 관리해야 합니다. 방광염은 염증성 질병인만큼 완벽하게 치유되기 위해서는 충분한 시간이 필요합니다. 강서구야간뇨치로 도와드리는 새라한의원은 적극적인 한방 치료를 통해서 안정적이고 신속하게 회복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단순히 약물을 복용하는 것 보다는 근본적 원인을 개선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꼼꼼하게 진단하고 체계적인 한방 치료를 통해서 증상을 개선하여 드리고 있는 강서구야간뇨치료 새라한의원! 같은 증상을 호소하고 같은 진단의 환자라 하더라도 치료 솔루션을 달라지게 됩니다. 방광의 긴장감을 풀어주고 튼튼하게 회복하며 염증 개선과 방광의 제기능 회복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침, 온열치료, 한약으로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기능을 회복해주며 염증 개선을 도와드립니다.
.
.